[기사] ‘밤이 되었습니다’ 김우석 “결말? 준희는 아쉬울 수 있지만..개인적으로 만족” [인터뷰②] (2023/12/20/O…

티오피미디어

0004986299_001_20231220165503092.jpg?type=w540 

 

[OSEN=김채연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김우석이 ‘밤이 되었습니다’ 종영과 함께 올해를 돌아봤다.

 

U+모바일tv 오리지널 ‘밤이 되었습니다’에서 김준희 역을 맡아 활약한 김우석은 종영을 앞두고 최근 OSEN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밤이 되었습니다’는 종료가 불가능한 의문의 마피아 게임에 강제로 참여하게 된 유일고 2학년 3반의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다. 저주받은 수련원에 고립된 아이들이 죽음의 마피아 게임을 펼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강제로 마피아게임을 하고, 친구들이 죽는 극한의 상황이 계속되면서 서로에 대한 불신과 의심이 계속된다. 더불어 극중 준희의 선택으로 인해 친구들이 죽기도. 매번 예측불가한 장면을 촬영하면서 준비하면서 변화하는 준희의 모습을 어떻게 표현하고자 했을까. 

 

김우석은 “준희는 마피아 게임이 시작되기 전, 후가 확연하게 달라요. 특히 자신이 제안한 방법으로 인해 친구들이 죽는 장면에서 심하게 좌절하고 허탈함을 느끼는 준희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러한 캐릭터의 변화를 어떻게 설득력 있게, 자연스럽게 풀어내는지가 저의 숙제였던 것 같다.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게 어렵기도 했고요”라고 입을 열었다. 

 

[기사 전문 보기]